개인정보 처리방침
-
(주)서브원은 고객문의 대응을 위하여 고객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제공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게시하고 있습니다.본 방침은 2021년 4월 7일부터 시행됩니다.
-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5. 개인정보 제공
-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 7.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 11. 고지의 의무
-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서브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1) 고객 문의
회사는 고객상담 접수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2) 제보 하기
회사는 임직원의 비리, 협력회사의 고충과 같은 제보내용 확인, 제보자와의 연락 등 제보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1) 고객 문의
-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2.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고객 문의
- 필수항목 : 이메일
- 선택항목 : 핸드폰 번호, 회사명
-
2) 제보 하기(실명)
- 필수항목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
3) 제보 하기(익명)
- 필수항목 : 이메일 주소
-
4) 자동수집 정보
- 접속IP, 접속URL
2.2 개인정보 수집방법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문의하기, 제보하기 서비스 이용시 사용자의 입력을 통한 개인정보 수집
- 자동수집장치를 이용한, 사용자 접속시 IP정보 수집
-
1) 고객 문의
-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서브원은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고객상담 관련 기록
1) 고객상담에 관한 기록 : 3년
2) 제보에 관한 기록 : 3년
-
관련 법에 따른 보존
1)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고객상담 관련 기록
-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서브원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1) 파기절차
-
5. 개인정보 제공
서브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서브원은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위탁 관계가 유지됩니다.
위탁회사명 위탁업무 내용 소프트윈 웹사이트 및 시스템 유지보수 -
7.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
1) 기술적 대책
서브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서브원은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 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정보보안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2) 관리적 대책
서브원은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전산실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서브원은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
1) 기술적 대책
-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삭제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서브원은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 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수집된 개인정보에 대한 수정 및 동의철회 등 권리행사는 아래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email 또는 전화를 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서브원은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서브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회원과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추적,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하고자 함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 할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1) 쿠키 등 사용 목적
-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 개인정보보호 담당 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전화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해 연락을 주시면 신속히 처리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이** 전무
- 전화 : 02-****-****
- 이메일 : lj***serveone.co.kr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남*** 책임
- 전화 : 02-****-****
- 이메일 : se*******@serveone.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118 (http://privacy.kisa.or.kr)
-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 http://www.kopico.go.kr)
-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cid@spo.go.kr (http://www.spo.go.kr)
-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182 ( http://cyberbureau.police.go.kr)
-
11.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1년 4월 7일부터 시행됩니다.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 개인정보 위탁업체 등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항을 고지합니다.- 공고일자 : 2021년 3월 31일
- 시행일자 : 2021년 4월 7일
- 개인정보처리방침 ver 1.12 (시행일자 : 2020년 8월 14일)
- 개인정보처리방침 ver 1.11 (시행일자 : 2020년 7월 7일)
- 개인정보처리방침 ver 1.10 (시행일자 : 2020년 1월 30일)
- 개인정보처리방침 ver 1.9 (시행일자 : 2019년 3월 1일)
- 개인정보처리방침 ver 1.8 (시행일자 : 2018년 12월 1일)
- 개인정보처리방침 ver 1.7 (시행일자 : 2017년 7월 6일)
- 개인정보처리방침 ver 1.6 (시행일자 : 2016년 7월 1일)
- 개인정보처리방침 ver 1.5 (시행일자 : 2015년 8월 13일)
- 개인정보처리방침 ver 1.4 (시행일자 : 2014년 10월 14일)
- 개인정보처리방침 ver 1.3 (시행일자 : 2014년 6월 10일)
- 개인정보처리방침 ver 1.2 (시행일자 : 2012년 10월 16일)
- 개인정보처리방침 ver 1.1 (시행일자 : 2012년 4월 26일)
- 개인정보처리방침 ver 1.0 (시행일자 : 2009년 6월 10일)